도시락 보면 소풍 생각
완연히 따뜻해져 주말마다 들썩이는 계절. 강변 둔치, 공원에서 배달 치킨, 피자 대신 엄마표 도시락을 펼쳐보라. 쉽고 아이디어 넘치는 도시락 레시피.
미니 징거버거
"햄버거 패티 대신 치킨너겟을 넣은 버거예요. 칠리 소스를 써서 징거버거 느낌을 냈어요. 너겟은 튀길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데워 쓰는 제품이고, 양상추 컷은 씻어 나온 제품이라 무척 간편해요. 모닝빵을 쓰면 아이들 양에 맞아 먹기 편하고 도시락에 담았을 때 보기 좋아요."
재료
모닝빵 8개, 치킨너겟 8개, 양상추 컷 100g, 체더 치즈 8장, 콘샐러드 1컵, 오이 피클 6개, 토마토 2개, 칠리 소스 8큰술, 마요네즈 8큰술
만들기
1
치킨너겟을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고, 토마토는 슬라이스하고, 모닝빵은 반으로 자른다.
2
모닝빵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그 위에 양상추 컷, 토마토, 치킨너겟, 칠리 소스, 체더 치즈, 모닝빵 순으로 올려 햄버거를 완성한다.
3
도시락에 ②와 피클, 콘샐러드를 보기 좋게 담는다.
INSTANT LIST
청정원 렌지로 튀기자 치킨너겟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리면 바삭한 튀김이 되는 치킨 너겟, 닭 가슴살로 만들었다. 160g 4천2백원.
피코크 양상추 컷
씻어 나온 양상추 컷으로 봉지를 뜯어 바로 쓸 수 있다. 170g 2천2백80원.
풀무원 올바른샐러드
합성 감미료, 합성 착향료 등 4가지 유해한 성분을 안 넣은 콘샐러드다. 100g 2천2백원.
몬 스위트칠리소스
달콤한 맛이 곁들여져 아이들이 먹기도 좋다. 240g 2천8백원.
떡갈비 영양쌈밥
"요즘 유행하는 슈퍼 곡물 퀴노아 햇반으로 건강식의 느낌을 냈어요. 떡갈비가 짭조름해서 쌈밥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케일, 양배추, 겨자 잎 등 다양한 채소를 쓰면 쌈밥 도시락이 근사해져요."
재료
퀴노아밥 햇반 4개, 떡갈비 16개, 케일 12장, 적양배추 1/4개, 잣가루 1큰술, 식용유 약간
만들기
1
퀴노아밥은 전자렌지에 넣고 2분간 돌려 뜨거울 때 한 입 크기로 뭉친다.
2
깨끗이 씻은 케일과 적양배추잎은 끓는 물에 데친 후 ①을 넣고 돌돌 만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떡갈비를 넣고 중약불에서 노릇하게 익힌다.
4
도시락에 ②와 ③을 보기 좋게 담고, 떡갈비 위에 잣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INSTANT LIST
CJ 슈퍼곡물퀴노아밥
볶은 레드 퀴노아와 퀴노아 크리스피가 들어간 햇반이다. 180g×3 6천4백80원
CJ비비고 한입
떡갈비 고기를 잘게 다지지 않아 씹히는 맛이 있고, 직화로 구워 풍미가 좋다. 490g 6천9백80원
스팸 삼각김밥
"스팸볶음밥을 사용하면 따로 양념을 하거나 속을 넣을 필요 없이 삼각김밥을 만들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워 따뜻할 때 뭉치면 삼각김밥 틀이 없어도 쉽게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김은 한 줄로 붙이거나 전체로 감싸도 되고요. 한 줄로 붙이는 것이 보기에 산뜻해요."
재료
스팸볶음밥 6개, 김 1장, 파인애플 1/4개, 딸기 12개
만들기
1
스팸볶음밥은 뚜껑을 약간 열어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린다. 김은 4×10cm 길이로 자른다.
2
①을 뭉쳐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 후 잘라놓은 김을 가운데 붙여 완성한다.
3
딸기는 깨끗이 씻고 파인애플은 한 입 크기로 자른다.
4
도시락에 ②와 ③을 담는다. 과일과 삼각김밥을 따로 담는 것이 좋다.
INSTANT LIST
프레시안 스팸볶음밥
1인분씩 포장된 스팸볶음밥, 국산 쌀로 가마솥 밥을 지어 사용했다. 220g×2 5천4백80원.
만전 삼각김밥용 두 번 구운 김
삼각김밥 모양틀 동봉, 포장지에 김을 감싸는 방법이 적혀 있는 국산 김이다. 2절×20매 3천8백원.
돌 스위티오 미니파인애플
본래 기내용 후식으로 만든 상품. 한 입 사이즈로 자른 파인애플을 낱개 포장했다. 38g×6개 3천9백80원.
자(jar) 곡물 샐러드
"요즘 한창 유행인 자 샐러드. 투명한 병에 샐러드 재료를 층층이 담아 섞어 먹는 콘셉트예요. 영양밥이나 콜드 파스타를 넣으면 든든한 한 끼 대용 샐러드가 돼요. 영양밥은 데운 후 한 김 식혀서 담고, 채소는 숨이 죽지 않도록 맨 위에 올리세요."
재료
단호박영양밥 400g, 샐러드 채소 100g, 페타 치즈 1/2컵, 감동란 4개, 방울토마토 12개, 블랙 올리브 1/2컵, 발사믹 드레싱 3/4컵
만들기
1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썰고, 반숙한 시판 달걀 감동란은 4등분한다. 페타 치즈는 큐브 모양으로 썬다.
2
단호박 영양밥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돌려 식힌 후 발사믹 드레싱 1/2컵을 넣고 섞는다.
3
병에 단호박영양밥, 방울토마토, 블랙 올리브, 페타 치즈, 감동란, 샐러드 채소 순으로 넣는다. 나머지 발사믹 드레싱 1/4컵은 먹기 직전에 채소에 뿌려 섞어 먹는다.
INSTANT LIST
풀무원 단호박영양밥
렌틸콩. 흑미, 기장, 찹쌀 등 5가지 곡물로 만든 영양밥으로 단호박과 연근이 들어 있는 건강식이다. 400g 5천9백원.
풀무원 올리브유 발사믹 드레싱
합성 착향료, 합성 감미료, 보존제를 넣지 않은 발사믹 드레싱이다. 240g 3천6백원.
풀무원 샐러드가든 프렌치 스타일
유럽에서 많이 먹는 채소 품종을 넣은 세척 샐러드 모둠이다. 130g 3천6백원.
콜리오스 그릭 페타 치즈
그릭 샐러드의 본고장 그리스에서 생산한 치즈다. 200g 8천9백원.
감동란
국산 달걀을 소금을 넣고 반숙으로 조리했다. 2개 1천7백원
기획_이나래 | 사진_전택수(JEON Studio) | 어시스턴트_황규정
레몬트리 2015 4월호